본문 바로가기
DISPLAY

OLED관련주 : 덕산네오룩스

by 내꿈은 건물주 2020. 11. 17.
반응형

OLED관련주 : 덕산네오룩스


덕산네오룩스 상표덕산네오룩스 상표

덕산네오룩스는 OLED 관련주, 관련회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덕산네오룩스는 디스플레이용 OLED 재료를 개발하고 생산하는 덕산의 핵심계열사로, R&D 와 제조부문의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 개발을 통해 OLED 재료 사업분야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덕산네오룩스는 2008년 이후 사업을 본격화하여 OLED 디스플레이 시장의 성장과 함께 대표적인 세계적 OLED 재료 전문기업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우수한 연구개발 인프라와 공정 노하우, 제조 경쟁력을 갖추어 고객들의 요구에 최적화된 정공수송층 재료를 공급해 국내외 경쟁사 대비 공급 우위를 지속적으로 점유해 왔습니다.

또한, 적색 인광소재의 개발과 공금, 조명용 재료 개발 추진 등 다양하게 아이템을 변화시켜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해외기업들과 국내 대기업들의 중심 업체가 경쟁하는 OLED 재료 시장에서 덕산네오룩스는 독보적인 제조 경쟁력과 Capa를 보유하여 글로벌 경쟁사와도 제휴 관계를 맺고 있으며, 우수한 연구 인력 유치와 개발을 확충하여 투자를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처음부터 OLED 재료 전문기업이었던 것은 아닙니다. 2014년 말 덕산하이메탈로부터 분리하였고, 2015년 주식시장에 신규 상장되어 새로운 도약을 시작했습니다.

덕산네오룩스는 '끊임없이 도전하는 소재, 부품 1st INNO-Creator' 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도전과 혁신을 하고 있습니다.


덕산네오룩스는 초고순도 OLED 재료를 개발 및 공급합니다.

체계화된 합성 과정, 엄격한 정제과정을 거쳐 초고순도의 OLED 재료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덕산네오룩스의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된 양산 공정을 거쳐 포장 단계까지 엄격한 자체 품질 관리를 통해 편차없는 고순도 제품의 생산이 가능합니다.

Synthesis부분에서 In-Line 생산 system을 통해 불순물 혼입을 방지, 합성 조건 균일도 유지, Needs에 즉각 대응이 가능하며,

Purification부분에서 고순도 Sublimatorm을 통해 Clean Zone(class 10,000), 정제생산 Capa 세계 최대가 가능하며,

Molding부분에서 Coin & Stick을 통해 Clean Zone(class 1,000), 국내 유일 스틱 성형기술을 보유, 높은 생산성과 품질 경쟁력을 다루고 있습니다.


OLED 소자구조와 재료 Layer층OLED 소자구조와 재료 Layer층

위 사진은 OLED 소자구조와 재료 Layer층 입니다.

덕산네오룩스는 자체 개발한 업계 최고 수준의 고효율과 저전압 및 장수명 특성을 갖는 적색 발광층 호스트 재료를 중심으로 다양한 Layer의 고순도 재료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덕산네오룩스의 주요 공급 OLED 재료 리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ETL : 전자주입층에서 들어온 전자를 EML로 전송하기 위한 재료로 높은 전자 이동 특성을 갖습니다.

RED HOST : 인광레드 도펀트가 높은 발광 효율을 내도록 에너지를 전달하는 재료입니다.

Prime : 발광층에 도달한 전자를 발광층에 가두고, HTL에서 전달되는 정공을 발광층에 효과적으로 주입하는 재료입니다.

CPL : 굴절율 특성을 이용해 빛 입자를 소자 외부로 방출시키는 재료입니다.

HTL : 정공주입층에서 들어온 정공을 EML로 전송하기 위한 재료로 높은 정공 이동 특성을 갖는 재료입니다.


덕산네오룩스 요약 대차대조표덕산네오룩스 요약 대차대조표

위 사진은 덕산네오룩스의 요약 대차대조표입니다.

회사의 운영이 현금흐름으로 어느정도 파악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덕산네오룩스는 코로나19 확산이 지속되는 상황에서도 올해 4분기까지 계속 최대의 사상 실적을 찍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덕산네오룩스는 중국 스마트폰 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의 침투율 증가가 실적 선방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OLED 스마트폰의 출하량이 17% 늘어남에 따라 매출액이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덕산네오룩스의 주가는 11월 16일 종가 기준 32,000원으로

투자 전문가들의 목표 주가는 45,286원으로 매수우위의 모습을 띄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의 의견이 꼭 맞는 것은 아닙니다.

투자는 본인이 스스로 판단하는 것이 맞습니다.


덕산네오룩스는 또한 여러가지 수혜주에 포함됩니다.

OLED, OLED 소재, 삼성전자, OLED 패널 전환, 차세대 OLED 재료 등 많은 분야에서 수혜주로 꼽힙니다.

또한, 내년에는 삼성디스플레이 QD-OLED의 생산 시작으로 신규 소재 매출액도 발생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