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SPLAY

세계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개최(SID 디스플레이 위크 2022)

by 내꿈은 건물주 2022. 4. 21.
반응형

세계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가 개최된다.

세계 최대 규모라고 불리는 디스플레이 전문 전시회 (국제정보디스플레이학회(SID))가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우리나라에서는 디스플레이 기업을 대표하여 삼성디스플레이와 LG디스플레이가 참여한다. 위 전시회는 내달 8일부터 12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산호세에서 열린다.

 

SID 2022는 전세계의 디스플레이 관련 기업과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현재와 미래의 디스플레이 기술을 전시하고 연구한 논문을 발표하는 행사이다.

위 행사에서 LG디스플레이는 현재 개발 중인 모빌리티용 중소형 OLED, 투명 OLED와 관련된 기술을, 삼성디스플레이는 퀀텀닷 디스플레이, 폴더블,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OLED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위 행사에는 3개의 시상이 존재한다. 올해의 전시상, 올해의 디스플레이 응용 프로그램상, 올해의 디스플레이 컴포넌트 어워드로 구성된다. 올해의 전시상은 가장 중요한 기술적 진보 또는 뛰어난 기능을 갖춘 디스플레이 제품에 수여되는 상이고, 올해의 디스플레이 응용 프로그램상은 디스플레이를 활용하여 시장에 큰 영향을 키치는 새롭고 뛰어난 제품 또는 응용 프로그램에 수여되지만 디스플레이 자체가 반드시 새로운 장치는 아니다. 올해의 디스플레이 컴포넌트 어워드는 디스플레이의 성능을 크게 향상시킨 새로운 컴포넌트에 수여된다. 구성 요소는 디스플레이에 통합될 별도의 부품으로 판매되며, 컴포넌트는 디스플레이 향상 재료, 새로운 프로세스로 제작된 부품, 디스플레이 테스트 장비를 포함한다.

참고로, 2021년 수상에는 올해의 전시상에 LG 디스플레이의 65인치 롤러블 TV TCL : 08 시리즈 미니 LED TV가 수상하였고, 이하 2개의 부문에서는 페이스북, 레노버 그룹이 수상하고 디스플레이 구성요소에는 쇼트와 시그마 센스가 뽑혔다.

 

SID 2022에 가면 볼 수 있는 것들로는 초현실 디스플레이인 AR, VR 및 MR 시스템 및 애플리케이션과 새로운 하이퍼 리얼리스틱 (AR, VR 및 MR) 시스템 및 응용 프로그램, 새로운 초현실적 디스플레이 기술, 자동차 응용 제품을 위한 초현실적인 디스플레이, 새로운 하이퍼 리얼리즘 오디오 기술, 추적, 현지화 및 매핑을 위한 감지 및 이미징 기술의 발전 등을 볼 수 있으며, 야외 디스플레이에 대한 주제도 존재한다. 이 주제에서는 휴대폰, 자동차, 공공 장소 및 건물과 같은 분야의 기술 및 응용 프로그램에 대해 다룬다. 고휘도 LCD 및 OLED와 같은 실외 디스플레이뿐만 아니라 마이크로 및 SMD RGB LED를 위한 디스플레이 기술, 실외 디스플레이 시스템 및 응용 제품, 자동차 디스플레이, 디지털 아웃 오브 홈 (DOOH), 공공 정보 디스플레이, 야외 디스플레이의 서브 어셈블리와 같은 기술들을 볼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