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전공을 위한 공모전이 있다?
디스플레이학과, 디스플레이전공 대학을 재학 중이거나 졸업한 학생들은 관련 자격증이나 대외활동을 찾기가 힘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펙을 쌓는데 어려움을 겪곤 합니다. 디스플레이와 관련하여 유일하게 열리는 공모전이 하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공모전은 2022 디스플레이 챌린지 공모전입니다.
2022 디스플레이 챌린지 공모전은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한국정보디스플레이학회에서 주관하는 공모전으로, 뉴파워프라즈마, 삼성디스플레이, 엘지디스플레이,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창업진흥원의 후원과 협찬을 받습니다. 위 대회의 접수기간은 2022년 5월 23일 ~ 2022년 7월 24일까지로 초등학생부터 대학생, 일반인까지 참가자격이 자유롭게 주어집니다.
디스플레이 챌린지 공모전은 플렉서블, 스트레처블, 초고화질, 3차원 공간 디스플레이 등 디스플레이의 기술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라 우리나라가 디스플레이의 미래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할 수 있는 아이디어 제품을 발굴, 신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2014년부터 매년 시행하는 공모전입니다.
2022 디스플레이 챌린지의 공모 주제는 '또 다른 세상 속의 디스플레이(메타버스, 가상현실 등)입니다.
공모 부분은 2개로 나뉘며, 가까운 미래 구현이 가능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보여줄 수 있는 Creativity 부문(아이디어), 기존 디스플레이 특성을 개선할 수 있는 기술, 사업화 아이템을 보여줄 수 있는 Technology 부문(사업화기술)로 나뉩니다.
Creativity 부문의 평가기준은 창의성 50점, 실용성 30점, 시장성 20점이며 Technology 부문의 평가기준은 사업성 50점, 기술수준 30점, 차별성 20점입니다.
시상 내역은 대상 2팀, 우수상 2팀으로 대상은 장관상 및 상금 500만 원이 주어지며, 우수상은 각각 협회장상, 협찬기업상과 상금 300만 원씩 주어집니다. 수상자들의 혜택은 기술지도, 수요처 모집 및 매칭, 디스플레이 날에 시상식 수상작 전시 기회 부여, 작품 수준에 따라 지정공모 과제 도출, 특허출원 등의 사업화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집니다.
Covid-19로 인해 비대면 문화의 일상화에 따라 재택근무, 온라인 교육 등 관련 시장과 기술이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현대사회를 고려하면 지금과 같은 언택트 시대에는 높은 몰입감을 제공하는 3D 디스플레이, 홀로그램, AI, AR과 VR 등과 같은 가상현실과 결합하는 쌍방향적 커뮤니케이션의 증가로 이와 같은 제품을 공모할 경우 수상작이 될 가능성이 크다고 보입니다.
모든 공모전과 동일하듯이 공모전 유의사항은 이미 존재하는 미래 디스플레이 기술과 상용화된 기술 등을 제외한 차별화된 아이디어를 제시해야 합니다. 또한 다른 팀과의 중복을 회피하는 것이 중요하며,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쉽도록 아이디어를 명확하게 설명하여 상대를 이해시키는 방향으로 설명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작년 수상작들을 살펴보면 눈 질환의 항시 비대면 빛 치료가 가능한 OLED 스마트 콘택트렌즈, HoloBeam이 대상을 받았으며, 우리의 발자국 : 시각장애인 안내견 보조기기 하네스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와 만난 혁신적인 인큐베이터가 각각 우수상을 받았습니다.
디스플레이 공모전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www.displaychallenge.co.kr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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