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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내 상품(콘텐츠)이 안 팔리는 이유

by 내꿈은 건물주 2023. 7.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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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상품(콘텐츠)이 안 팔리는 이유

많은 시간 공들여 만든 콘텐츠를 만들었는데 매출이 안 나올 때 있으시죠? 내가 만든 상품이 안 팔리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스스로에게 질문을 해보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내 상품이 다른 경쟁자에 비해서 특별한 무언가를 가지고 있나?', '내 콘텐츠의 잠재고객은 누구인가?', '그렇다면 잠재고객이 있는 곳에 내 콘텐츠를 적절하게 홍보하고 있나?', '상품의 상세페이지 및 소개를 읽고 구매 욕구가 생기나?', '이 모든 것들을 위해 내가 지금 어떤 노력을 하고 있지?'와 같은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져보세요. 여기서 부족한 부분을 찾았다면 잠재고객을 위한 노력, 상세페이지 수정, 콘텐츠 다듬기 작업 등을 통해 일차적으로 개선 방향을 잡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과연 홍보를 효율적으로 하고 있을까요? 판매자들 대부분은 홍보를 카페나 블로그에서 하고 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탈잉, 크몽과 같은 플랫폼을 포함하여 무료로 홍보를 할 수 있는 다양한 사이트가 많이 있습니다. 광고비를 쓰지 않아도 되는 네이버 밴드,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네이버 카페 등 홍보를 할 수 있는 모든 방향을 열어두고 홍보를 적극적으로 해보시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상품의 상세페이지는 고객이 읽고 이 제품의 이미지를 쉽게 떠올릴 수 있는지, 상품을 상상하며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는지를 보여주어야 합니다. 설득력이 있는 상세페이지를 만드는 방법은 여러 회사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상세페이지를 많이 보다 보면 감이 잡힐 것 같습니다. 지금 당장 본인이 사고 싶은 상품의 상세페이지를 눌러서 그 회사는 어떤 말로, 어떤 표현으로, 어떤 이미지로 상품을 소개하고 있는지, 내가 상세페이지의 어떤 부분을 클릭하고 싶은지 직접 느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즉, 상품의 상세페이지는 고객 친화적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판매자는 상품(콘텐츠)을 판매하기 전에 그 상품에 대한 시장의 수요 조사를 하고 구매자들의 어떠한 불편함을 겪었는지, 경쟁사의 상품들과의 비교 분석 등에 대한 전반적인 조사를 하고 그 상품을 선택하였을 것입니다. 까다로운 과정을 거쳐 선택한 상품이 매력이 없다고 보기에는 이르다는 말을 하고 싶습니다. 시장의 반응이 어떻게 나오는지 보기 위해서는 홍보를 하기 전까지는 모르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홍보 등의 마케팅이 중요한 이유도 이러한 이유 때문입니다. 할 수 있는 최선의 마케팅을 하고 상품 검증의 시간을 충분히 거친 다음에 상품에 대한 고민을 다시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상품(콘텐츠)의 판매의 시작과 끝은 마케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마케팅을 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요구를 파악하고 제품을 개발하고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또한, 경쟁사의 상품 대비 우위를 차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마케팅입니다. 소문이 소문을 낳는다는 말이 있듯이 효과적인 마케팅은 또 다른 마케팅을 불러일으키고 소비자들 사이에 자연스레 퍼지고 결국 막대한 영향까지 끼치는 긍정적인 나비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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