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브랜딩의 효과
퍼스널 브랜딩은 퍼스널 브랜드에 -ing를 붙여 현재진행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퍼스널 브랜드는 개인이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일련의 모든 과정을 말합니다. -ing를 붙임으로써 꾸준히 나만의 브랜딩을 개발해 나가는 단계를 표현한 것입니다. 퍼스널 브랜딩을 쉽게 설명하자면, 어떤 영역이나 채널, 물건 등을 떠올렸을 때 머릿속에 떠오르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은 퍼스널 브랜딩에 성공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 사람 자체를 퍼스널 브랜드로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퍼스널 브랜딩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전문가로서의 지위 향상을 통해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퍼스널 브랜딩은 자신의 분야에서의 역량을 강화 및 강조하여 타인에게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기 계발은 필수이며 상품의 브랜드 전략 관점에서 역량을 기른다면 더욱 효과적일 것입니다.
로우 인풋 하이 아웃풋(Low input High output)이 가능합니다. 가능한 적게 투입해서 최대의 결과를 낼 수 있다는 뜻입니다. 내가 가진 나만의 이야기와 스토리가 있다면 콘텐츠를 덜 생산하더라도 고객들에게 더 오래 기억될 것입니다. 유명인들을 떠올리면 더욱 이해하기가 빠를 것 같습니다. 광고에 유명 연예인이 나오면, 그들이 주는 신뢰감과 이미지로 인해 소비자들은 광고 속 브랜드와 상품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으로 바뀌기도 합니다.
수익화를 할 기회도 자연스럽게 생기게 됩니다. 퍼스널 브랜딩을 구축하게 되면 개인의 상품을 브랜드화 시켜서 판매를 할 수도 있고, 지식과 전문성을 이용하여 책을 출판하고 강의를 판매하고 상담서비스 등 수익화를 할 수 있는 방향성이 넓어지게 됩니다.
또한, 강력한 개인 브랜드를 가진 사람은 주목받기 쉬우며, 다양한 기업, 셀럽, 전문가들과의 협업 기회를 얻을 수 있고 소통과 네트워킹 공간을 넓힐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협업을 통해 퍼스널 브랜딩을 더욱 성공적으로 구축할 수 있고 브랜드 평판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 자신을 브랜딩 하기란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닙니다. 내 손으로 직접 하나하나 해결하고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기억해야 할 것은 남들도 처음부터 성공적인 퍼스널 브랜딩을 한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묵묵히 자기계발을 하고 어려운 상황도 겪어보고 그 상황을 이겨내는 과정이 진정한 퍼스널 브랜딩으로 거듭나는 과정입니다. 퍼스널 브랜딩을 고민하고 계신다면 내가 가장 자신 있는 일부터 시작하여 시스템을 구축하고 부족한 부분을 메꾸는 과정을 꾸준히 해보세요. 전문적인 콘텐츠는 이러한 과정을 겪어서 탄생합니다.
'Market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콘텐츠마케터의 필수 역량, 포토샵으로 하는 일 (0) | 2023.07.26 |
---|---|
콘텐츠 제작에 도움이 되는 팁 (0) | 2023.07.17 |
내 상품(콘텐츠)이 안 팔리는 이유 (0) | 2023.07.14 |
감성마케팅과 감성마케터 (0) | 2023.07.13 |
내가 쓴 글(콘텐츠)을 효과적으로 홍보하는 방법 (0) | 2023.07.12 |
댓글